즐거운 토요일입니다. 오늘은 길을 가다가 물건을 주웠거나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어제 오전에 운동하러 가다가 땅에서 돈을 주웠는데 이 돈을 그냥 제가 가지면 안 된다고 들어서 경찰서 지구대에 가서 신고를 했습니다.

 

 경찰관께서 세 가지를 물어보셨어요.

1. 습득 물건

2. 습득 위치(자세한 위치를 설명하기 어려울 때에는 지도 앱을 이용해서 위치를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3. 습득 시간

 

 이 돈의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저한테 소유권이 넘어오게 하는 신청을 할 수 있다셔서 하겠다고 했더니 인적 사항을 물어 보셨어요. 

1. 이름

2. 전화번호

3. 주민등록번호

 

 그렇게 신청을 다 하니까 이렇게 문자가 왔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도 접수할 수 있는지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됐네요.

 

경찰정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에 들어가시면 제가 주운 물건(습득물) 신고와 제가 분실한 물건(분실물) 또한 신고가 가능하니 잃어버린 물건도 마음 아파하지 마시고 여기에 신고해 보시면 찾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많은 분들께서 습득물을 신고해 주셨는데 이런 선한 분들이 계시다는 것이 참 훈훈했습니다.